티스토리 뷰

목차


    샬롬! 마태복음 5장 13절에서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에 따라 이번 주일에는 빛과 소금으로서의 그리스도인의 삶을 묵상하며, 형식이 아닌 실천으로 믿음을 나타내는 참된 신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2월 둘째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 성청주일

    아래 사이트에서는 광고와 이미지가 제외된 순수한 기도문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도 2월 둘째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전문을 편안하게 읽어보실 수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고 예배 준비에 도움이 되는 자료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2월 둘째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 성청주일

    주 안에서 평안을 전합니다. 2026년 2월 9일, 성청주일을 맞이하여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요 빛이라"는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삶을 돌아봅니다.   참된 신앙은 형식이 아니라 실천입니다. 억

    magnet.trendsnippet.com

     

    2월 둘째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 성청주일 본문

    천지를 창조하시고 만물을 다스리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2026년 2월 둘째 주일, 성청주일을 맞이하여 주님 앞에 예배드릴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주간도 저희를 보호하시고 인도해 주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오늘도 이 거룩한 예배의 자리로 저희를 불러주심을 찬양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오늘 우리는 마태복음 5장 13절 말씀을 묵상합니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데 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주님, 소금은 음식의 맛을 내고 부패를 막습니다. 우리를 세상의 소금으로 부르신 주님께서는 우리가 세상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부패를 막는 역할을 감당하기를 원하십니다.

     

    아버지 하나님, 그러나 우리는 때로 소금의 맛을 잃고 살아갑니다. 세상과 타협하고, 불의를 외면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우리를 용서해 주시고 다시 회복시켜 주옵소서.

     

    은혜의 주님, 14절 말씀을 기억합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우리를 세상의 빛으로 부르셨습니다.

     

    주님, 빛은 어둠을 몰아냅니다. 빛은 길을 비춥니다. 빛은 생명을 자라게 합니다. 우리가 어둠 가운데 있는 이 세상에서 빛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16절 말씀을 고백합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주님, 우리의 착한 행실이 사람들 앞에 드러나게 하옵소서. 그것이 우리의 영광을 위함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임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사야 58장 6절 말씀을 기억합니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주님, 참된 신앙은 형식이 아니라 실천입니다. 금식과 기도만이 아니라 억눌린 자를 해방시키고, 압제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신앙입니다.

     

    긍휼의 하나님, 7절 말씀을 묵상합니다. "주린 자에게 네 양식을 나누어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헐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주님, 이것이 참된 정의요 참된 사랑임을 고백합니다. 배고픈 자에게 양식을 나누고, 집 없는 자를 받아들이며, 헐벗은 자를 입히는 것이 주님께서 원하시는 삶입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 주변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습니다. 경제적 어려움, 질병, 외로움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외면하지 않게 하옵소서. 우리의 손과 발이 되어 그들을 섬기게 하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고린도전서 2장 2절 말씀을 기억합니다.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주님, 바울은 인간의 지혜나 말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오직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 그리스도만을 전했습니다. 우리도 이 십자가의 복음을 자랑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5절 말씀을 고백합니다.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우리의 믿음이 세상의 지혜나 철학에 근거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에 근거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마태복음 5장 17절 말씀을 기억합니다.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예수님께서는 율법을 폐하신 것이 아니라 완성하셨습니다. 율법의 문자가 아니라 그 정신을 이루셨습니다. 우리도 사랑으로 율법을 완성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성청주일을 맞이하여 우리의 신앙을 돌아봅니다. 형식적인 종교생활이 아니라 삶으로 믿음을 나타내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정의와 공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가 되게 하시고, 약자와 소외된 이들이 보호받는 사회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 교회를 축복해 주옵소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이웃을 섬기며 복음을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한 주간 동안 우리 각자를 지켜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가정에서, 직장에서, 학교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주님의 이름을 높이는 한 주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 이 예배를 드리는 모든 성도들을 축복해 주옵소서. 참된 신앙으로 주님을 섬기며, 이웃을 사랑하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의 빛이요 소금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월 둘째주일 예배는...

    2월 둘째주일은 성청주일입니다. 성청주일은 청소년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기도하는 주일입니다.

     

    오늘 우리는 마태복음 5장의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요 빛이라"는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과 사명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이사야 58장에서 말씀하신 참된 금식, 곧 억눌린 자를 풀어주고 주린 자에게 양식을 나누는 실천적 신앙을 되새깁니다.

     

    이 주일을 통해 우리 모두가 빛과 소금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며,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한 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은혜로운 주일 되세요.

     

     

     

    2월 둘째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 성청주일

    주 안에서 평안을 전합니다. 2026년 2월 9일, 성청주일을 맞이하여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요 빛이라"는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삶을 돌아봅니다.   참된 신앙은 형식이 아니라 실천입니다. 억

    magnet.trendsnippet.com